육군 훈련소 이야기(4주 군사훈련) - 10일째. 토요일 : 실내 교육

오늘은 오전 일정만 있었다. 매우 좋다. 매일 오전 일정만 있으면 좋겠다. 후후
훈련소 와서 전쟁 역사에 대해 굉장히 많이 배운다. 임진왜란부터 시작한 우리 나라의 치욕적인 역사를 절대 잊어서는 안 되겠구나.
(교육의 자세한 내용은 국가 보안법에 걸릴까봐 생략한다. 나는 군대에서의 교육이 아주 잘 통하는 사람인 것 같다.-_-;;)
어제 대대장님도 멋있었는데, 연대장님도 멋있더라.
훈련소 와서 또 하나 좋은 점은 멋있는 사람을 많이 만나서 좋다.
내일부터는 배식 소대다. 1주일간 많이 힘들겠구나. 헐헐


육군 훈련소 이야기(4주 군사훈련) - 11일째. 일요일 : 종교 행사

오늘은 첫 배식소대이다. 종교행사와 겹쳐서 엄청 힘들었다. 나는 식판을 나눠주고 나중에 모아서 정리하는 일이었는데 번호순서대로 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었다. 보기에는 그렇게 힘들어 보이지 않았는데 직접 해보니 엄청 힘들었다. 나는 불교를 또 갔는데 역시 좋더라. 훈련소라서 평소 가던 절이랑은 전혀 다른 분위기였다. 그리고 내가 전에 다녔던 경험, 그냥 조용한 곳에서 절만 하다 왔는데, 그런 경험이랑 다르게 여기는 스님이 좋은 말씀도 해주시고 좋더라. 훈련소에서 나가면 다른 절에도 그런 것이 있는지 알아봐야겠다. 오늘도 저녁 배식 보내고 나면 하루가 가고 11/28이 끝나는구나. 후후
오늘 본 영화는..흠 국가 기밀 사항이라 함부로 적을 수가 없다. -_-;;

      사는이야기/옛날이야기  |  2008. 11. 27. 23:24



심종민's Blog is powered by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