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나이 27, 만으로 26세 드디어 운전면허를 따고, 약 한 달 후 자동차를 구입하였다. 원래를 30세 즈음 하여 자동차를 구입할 예정이었으나, 인생의 경로가 달라지는 바람에 약간 일찍 자동차를 사게 되었다.
내가 구입한 것은 중고자동차였다. 컴퓨터 부속, 기타 전자제품도 중고를 종종 애용하고는 했는데, 자동차도 중고로 구입하게 된 것이다. 가격도 가격이고, 처음에는 중고차를 몰아 보고 새 차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는 말이 많아서 그렇게 하게 되었다. 하지만 내가 중고차를 산 것은 7~8년 정도를 바라보고 샀지만..
내 차는 구형 sm525v이다. 2002년식으로 르노삼성자동차의 자동차이다. 현대나 기아자동차 등 국산을 애용해 주고 싶었지만, 구하다 보니 이것으로 구하게 되었다. 다음에는 현대나 기아자동차로 구입을 하리라. 차는 중고차지만 외관부터 실내까지 모두 마음에 든다. 두고두고 오래 타고 싶다. 그려려고 sm5를 고른 것이니..
이번에 차를 구입하면서 생각하고, 경험하고, 느낌 점들을 기록하고 이야기 하고 싶다. 새 차와 중고차를 선택하는 과정부터 차 종을 고르기, 중고차 살 때 유의점, 엔진 오일과 타이어 같은 소모품, 그리고 요즘 비싼 유가 까지 몇 가지 알게 된 것을 기록해두고 싶고, 다른 사람에게 내가 겪었던 시행 착오를 안 겪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글을 남겨본다. 그리고 남들이 알면 도움이 될 만한 것들, 꼭 알았으면 하는 것들도 적어 보고 싶다. 하지만 차에 대한 상식, 지식은 부족하다는.... (그런 관계로 자동차 카테고리는 글이 몇 개 안 될 수도….-_-;;;)

      취미이야기/자동차  |  2008. 10. 23. 23:36



심종민's Blog is powered by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