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훈련소 이야기(4주 군사훈련) - 20일째. 21일째.

육군 훈련소 이야기(4주 군사훈련) - 20일째 : 종합각개 전투.

오늘은 종합 각개 전투와 종합 숙달, 핵무기 전중후 상황별 대처에 대해서 배웠다. 종합 각개 전투를 통해 전장 실상을 체험을 했던 날이다. 약 1.5km 길이의 전장 실상 체험은 6.25때 우리의 할아버지들이 실제로 이러한 전쟁터에서 전쟁을 했겠지라는 슬픈 생각이 들었다. 한 민족끼리 총을 겨누다니 정말로 슬픈 일이다.
임진왜란은 더 열악한 상황이었겠지. 그러한 비극이 다시는 오지 않도록 국민 모두가 다 같이 노력해야 할텐데. 꼭 국방력, 군사력이 아니더라도 자기 자리에서 열심히 해서 대한민국, Korea라는 나라를 다른 나라 사람들이 함부로 무시할 수 없도록..
종합 각개 전투와 종합 숙달을 오전에 먼저 했는데, 정말 힘들었다. 포복하고, 뛰고, 포복하고, 뛰고의 무한 반복. -0-! 그러한 상황에서 날씨가 갑자기 따뜻해져서 물을 많이 마시게 되었다. 그러다 보니 물도 부족하고. 물이 부족한 것이 먼저였지만, 좀 더 나누어 먹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았고, 우리를 위해 이리저리 뛰어준 분대장님들이 매우 고마웠다.
오후는 핵무기 대처법, 핵무기가 사용되면 대처할 시간 조차 없이 모두 다 끝이기에 그러한 일 자체가 없어야겠지만, 혹시 모르니 기억해 두어야겠다.
이제 힘든 훈련은 야간행군과 화생방 훈련이 남았다. 오예~!

육군 훈련소 이야기(4주 군사훈련) -  21일째 : 4.x 국회위원 선거 1x대.

(훈련 날짜에 대해서는 기밀사항이라..^^;;;)
오늘은 1x대 국회위원 선거가 있는 날이었다. 따라서 휴일이었다. 수요일이 휴일이니까 아주 좋더라. 마침 월요일 화요일 힘든 훈련이었고, 목요일 금요일도 힘든 훈련이 있던 것이어서 더욱 좋았다. 일주일이 월화일목금토일이 된 기분이랄까? 그리고 오늘은 처음으로 오침도 잔다. 원래 훈련병에게는 오침을 주는 일이 거의 없지만, 우리는 4주 훈련을 끝으로 군대 생활이 마지막이기에, 대대장님과 중대장님, 그리고 소대장님들의 배려로 한 번 맞볼 수 있었고, 월화 힘든 훈련을 했고, 목금 힘든 훈련을 대비해서 오침을 시켜 주었다. 2시간 정도 잤는데, 3주 만에 처음으로 잔 낮잠이지만, 2~3일에 한번 있는 불침번 때문에, 잠을 많이 못 잔지라 푹 잤다. 퇴소하는 꿈까지 꿨다. 후후.
이제 남은 일정은
목요일은 기초 유격과 숙영이다. 밤까지 일정이 있어서 힘들 것 같다.
금요일은 야간행군이 있다. 굉장히 겁난다. 하지만 힘들다고 해도 남들 다는 것이니..
토요일은 절에서 수계식을 한다. 야간행군 다음 날이라 괜히 신청했나 하는 생각도 들었다. 하지만 군대에서 다녔던 절의 스님이 매우 좋아서 가고 싶다.
이제 남은 7일 동안 재미있게 즐기자.

      사는이야기/옛날이야기  |  2009. 2. 24. 14:36



심종민's Blog is powered by Daum